알리익스프레스(AliExpress) e-EMS 배송 후기
알리익스프레스(판매자 : Shenzhen Ele Technology Ltd.)에서 물건을 하나 구매했다.
한국으로의 배송 수단으로 e-EMS가 free-shipping으로 설정되어 있었다.
e-EMS는 economy-EMS로서, 다수의 구매자들이 발송 후 1주일 안으로 물품을 수령했다는 후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.
때문에, e-EMS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.
판매자와 채팅을 통해 9/15(화)에 물품을 발송했다는 소식을 들었고, 뒤이어 tracking number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.
판매자가 알려준 사이트(hgzx.kingtrans.cn/WebTrack)를 통해 HS***********(11자리 숫자)를 조회했다.
하지만 17track, 중국우정, EMS 조회 등 각종 물품배송 추적조회 시스템을 확인하여도 해당 배송조회는 불가능했고, 수시간 후에나 판매자가 알려준 사이트를 통해 “Shipment picked up”과 “Shipment bill scanning”을 확인할 수 있었다.
이후 2~3일 간 추가적인 배송 조회가 되지 않아 속앓이를 하던 중,
9/19(토), 붉은색 박스 부분이 원래 판매자가 알려준 HS***에서 12자리 숫자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네이버에 숫자를 검색창에 넣고 각 택배사별로 조회 버튼을 누르며 추적을 하니, 한진택배에서 조회가 되었다.
그리고 통관조회 시스템에서도 아래 붉은색 부분에 숫자를 넣고 검색했다.
조회 결과, 9/18(금) 오전 11시에 입항했고, 그날 17시에 “목록통관특송물품 반출”되어 18시에 한진택배(간석(대))에서 접수를 했다.
최종적으로 9/19(토)에 물품을 수령했으니, 발송일로부터 불과 나흘 만에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었다.
판매자가 알려준 사이트(hgzx.kingtrans.cn/WebTrack)에서는 통관 절차나 국내 배송 절차는 보이지 않는다.
다만 배송이 완료된 이후, 통관 절차를 제외한 국내 배송 절차는 한진택배가 제공하는 조회 목록 그대로가 보였다.
알리익스프레스(AliExpress) e-EMS 배송 후기